본문 바로가기

나름 이슈/나름 건강하게

시서스 부작용 및 시서스 효능

시서스 부작용 및 시서스 효능

 

최근 기적의 습관에 출연한 김지현(룰라) 씨의 다이어트 방법이 다시 한번 화제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김지연 씨는 좋지 않은 식습관으로 함께 방송에 출연한 의사선생님들 앞에서 얼굴이 붉혔는데요.

그녀는 아침으로 라면을 끓여 먹고 간식으로 사과를 마요네즈에 듬뿍 부어서 먹고, 또 저녁에는 친구를 불러서 기름진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당연히 인스턴트 식품과 기름진 음식으로 지금의 몸매를 유지한다는 것이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지 않은 식습관임에도 몸매 관리를 하는 김지현씨에게 그 비법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그녀가 밝힌 답변이 바로바로 '시서스'였습니다. 

그녀는 하루 중,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시서스 가루를 한 스푼씩 뿌려서 먹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미 여러 프로그램에서 그 효능을 다루었던 시서스는 인도의 척박한 곳에서 자라는 허브의 일종으로 잘 알려져 있고, 인도의 동의보감이라고 알려진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도 기록되어 있을 만큼 인도인에게는 사랑받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이 시서스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들이 많았었는데요.

알고 보니 영국의 식품 표준청, 캐나다의 연방보건부에서 인정된 식품으로, 우리나라의 식약청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 되었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식욕을 잡아주고 탄수화물과 지방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 실험에서는 물에 식빵을 담아 이 시서스 가루를 뿌리고 6시간을 기다렸더니, 시서스를 뿌리지 않았던 빵은 대부분 분해가 된 반면 시서스를 뿌린 빵은 원형을 많이 보전하고 있었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지방을 만드는 원인으로 비만인 사람들에게 최악인 원료 인데요.

그만큼 흡수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배출이 된다는 뜻이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겠네요.

 

무조건 좋은 식품이라고 해서 시서스를 많이 먹는다면 당연히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서스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드실 때 이런 점을 유의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서스는

하루용량이: 500mg~1g(가루분말 300mg)

과다섭취 할 경우 알레르기를 유할 할 수 있고, 구토, 설사, 복통, 메스꺼움을 호소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현제 당 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시서스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유불급! 항상 좋은 것이라도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몸에 해롭다는 것 꼭 알아두시고, 모두들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라겠습니다.